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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클래스: Kotlin에서 클래스는 유사한 속성과 동작을 가진 객체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입니다. 클래스는 속성, 메서드 및 중첩 클래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.
ex).
class Person(val name: String, var age: Int) {
fun greet() {
println("Hello, my name is $name")
}
}
2. 객체: Kotlin에서 객체는 클래스의 싱글톤 인스턴스입니다. object 키워드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ex).
object Singleton {
fun doSomething() {
println("I'm a singleton object")
}
}
3. 상속: Kotlin은 상속을 지원하므로 기존 클래스를 기반으로 새 클래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. 새 클래스는 기본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상속하며 새 기능을 재정의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.
ex).
open class Animal(val name: String) {
open fun makeSound() {
println("$name is making a sound")
}
}
class Cat(name: String) : Animal(name) {
override fun makeSound() {
println("$name is meowing")
}
}
4. 다형성: Kotlin은 다형성을 지원하여 서로 다른 클래스의 객체를 상호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상속과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.
ex).
interface Shape {
fun draw()
}
class Circle : Shape {
override fun draw() {
println("Drawing a circle")
}
}
class Square : Shape {
override fun draw() {
println("Drawing a square")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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